성령의 열매
-갈라디아서 5장 22절-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 희락. 화평. 오래참음. 자비. 양선. 충성.
-사도행전 1장 8절-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성령은 생명이 되기 위해 사람 안에 머물며, 능력이 되기 위해 사람 위에 거합니다. 성령의 내주하심은 그분의 죽음 이전에 신약에서 그리스도가 약속하신 것이며 주님의 부활시에 성취되었습니다. 그 영이 사람 안에 내주하시는 것은 믿는이들에게 생명이 되시며 또한 믿는이들의 생활에서 거룩과 의와 오래 참음과 희락과 같은 성령의 열매를 산출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 영의 부어주심은 구약에서 아버지가 약속하신 것이었습니다. 이 약속은 주님에 의해 승천 이전에 확증되었습니다. 성령의 역사의 이 방면은 주님의 승천과 관계있으며, 주님이 승천하시고 높여지신 후에 성취되었습니다. 그 영의 부어주심은 그들의 간증을 위해 믿는이들을 주님의 능력으로 옷 입히는 것이며 또한 성령의 은사를 산출하고 그분의 뜻을 성취하기 위해 믿는이들이 일할 수 있도록 능력을 주는 것입니다.

사람이 주님을 믿은 후에, 성령은 사람 안에 거합니다. 동시에 그 영의 부어주심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이 문제 사이에 명확한 구분을 가진다면 우리는 우리에게 일어난 놀라운 일을 볼 것입니다.

기 도 : 하나님 아버지! 내 안에서 역사하시는 성령을 인해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성령이 내 생활 가운데서 열매들을 산출하시며 당신의 뜻을 성취하기 위하여 내게 능력으로 입히심을 감사합니다. 우리 안에 계신 성령의 역사에 동역하게 하소서. 아멘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