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에 속한 혼의 구원도 믿음으로(예수내구주)
여러분은 육에 속한 혼의 구원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불같은 기도입니까? 아니면 잦은 금식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죽었던 영의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로 되지만 혼의 구원은 자신이 노력해서 이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주님이 십자가에서 영의 구원만을 위해 죽으셨습니까? 혼의 구원을 위해서는 죽지 않으셨습니까? 주님께서 불완전한 구원을 해 주셨습니까?

여러분은 완전한 구원을 받았습니까? 아니면 불완전한 구원을 받았습니까?
혼의 구원은 자신의 노력으로 이뤄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불완전한 구원을 받은 것이고 주님을 예수 그리스도(구원한 자)로 믿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구원할 자)으로 믿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떡해 하여야 육에 속한 혼이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까? 그것은 바로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엡 2:8-9)

"믿음으로 좇아 하지 아니하는 모든 것이 죄니라"(롬 14:23)고 하심같이 주님이 이루신 사실과 주님이 내신 말씀을 믿지 않고 하나님을 위해 스스로 행하는 노력은 다 죄입니다.
"내가 증거하노니 저희가 하나님께 열심이 있으나 지식을 좇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 의를 세우려고 힘써 하나님의 의를 복종치 아니하였느니라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시니라"(롬 10:2-4)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먼저 스스로 선을 행하고자, 스스로 악을 버리고자 노력하며 주님께 도와 달라고 기도하는 것을 믿음으로 착각하고 있습니다.
하와에게 뱀이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창 3:5)고 유혹하여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는데서 떠나 스스로 선과 악을 선택하는 주권자가 되게 하여 저주를 받고 에덴에서 쫓겨나게 한 것같이 지금도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하나님과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는데서 떠나 스스로 선을 행하고자, 스스로 악을 버리고자 노력하게 하므로 주권자가 되는 교만함에 빠져 저주를 받게 하고 있습니다.
"무릇 율법 행위에 속한 자들은 저주 아래 있나니 기록된바 누구든지 율법 책에 기록된 대로 온갖 일을 항상 행하지 아니하는 자는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갈 3:10)

우리가 죄인 되었고 하나님과 원수가 되었을 때에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습니까?(롬 8:32)
영의 구원뿐만 아니라 혼의 구원과 몸의 구원도 은혜로 은사로 선물로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다만 겸손한 마음으로 두 손을 내밀어 믿음으로 받으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직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보혈과 사망 권세를 깨뜨리고 부활하신 주님의 공로 덕분입니다.
우리편에서는 값없이 은혜로 받는 것이지만 하나님 편에서는 우리를 향한 한없는 사랑과 독생자를 죽이신 희생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은혜가 예수 그리스도의 의(공로 = 죽음과 부활)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왕 노릇할 수 있는 것입니다.(롬 5:21)

이제 우리는 육의 속한 혼에서 자신의 노력으로 벗어나고자 했던 교만한 행위들을 버리고 겸손히 은혜의 보좌 앞으로 나와 하나님이 은혜로 거져 주시는 혼의 구원을 선물로, 오직 믿음으로 받아야 하겠습니다.
염려하고 미워하고 불평하고 원망하고 시기하고 질투하고 혈기 내고 판단하고 정죄하고 술 취하고 방탕 하는 등등의 육에 속한 혼을 가지고 은혜의 보좌 앞으로 나오십시오! 자기가 할 수 있다는 자존심을 버리고 겸손히 주님께 구하십시오! 자신의 힘으로는 육에 속한 혼에서 도저히 구원받을 수 없다고 고백하십시오! 이럴 때 하나님은 사람은 할 수 없으나 하나님으로서는 하실 수 있는 믿음의 힘인 능력을 주시므로 우리로 구원을 얻게 해 주실 것입니다.
이 능력은 염려하고 미워하고 불평하고 원망하고 시기하고 질투하고 혈기 내고 판단하고 정죄하고 술 취하고 방탕 하는 등등의 죄에서 우리를 구속하시고자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이 죄들을 흘리신 보혈로 다 씻으시고 이기셨기에 부활하여 승천하신 만왕의 왕이시고 만주의 주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할렐루야!
이 분은 지금 성령님으로 여러분 안에 거하고 계십니다. 이제 자신의 노력을 포기하고 주님께 모든 것을 맡기고 의뢰할 때가 왔습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승리를 얻고 육에 속한 혼에서 구원을 받아 영의 속한 혼으로 오직 아버지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리실 것입니다.

오직 주님이 이루신 사실을 믿고 행하는 여러분에게 구원을 보이실 아버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이제 먼저 주님을 의지하므로 성령을 좇아 행하기에 율법의 모든 요구가 이루어질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를 인하여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육신을 좇지 않고 그 영을 좇아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를 이루어지게 하려 하심이니라"(롬 8:3-4)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좇아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갈 5:16)


Reply 윗 글에 대한 답글입니다.

3개월이 지난 글은 덧글 입력이 불가 합니다.
카카오톡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