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법에 대하여 찾다가 연결되어 글을 보니 같은 말을 하고 있어 다음 글을 올립니다.
말씀으로 교제 나누고 싶습니다.
세상잣대로 유다는 훌륭한 사람이다.
주 예수를 팔았다고 유다가 나쁘다고만 생각하는데 사기꾼이 님에게 큰 손해를 입혀 죽을 죄를 지었지만 님에게 죽음으로 사죄하면 사기꾼에게 어떻게 하시겠읍니까?
세상에 유명인사가 자기 잘못을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는 사람 몇이나 보셨읍니까? 변명하기 급급하고 변명할 수없는 증거가 나오면 떡값이라고 그러죠. 유다는 주 예수를 팔고 죄책감에 이기지못하여 죽음으로 사죄 했다.
세상잣대로 베드로는 나쁜 놈이다.
베드로는 주 예수를 부인하지 않겠다고 말했으나 부인정도가 아니라 주 예수를 저주까지했다. 주 에수를 위하여 죽겠다는 맹서를 헌신짝 같이 져버렸다. 베드로가 회개하고 순교했다고 좋은사람이라 주장하나 살인자가 뉘우치고 좋은 일을 한다고해서 살인죄가 면해질 수없는 것은 세상 법도 마찬가지아다. 사기꾼이 님에게 큰 손해를 끼치고 갚겠다고 큰 소리만 치고 떼어 먹으면 어떻하시겠읍니까?
하나님의 잣대로는 유다가 구원받지 못한 것은 주 예수에게서 죄사함을 구하지 않고 자기 죄를 후회하며 자기의 의로 죄값을 치루려 했기 때문에 구원 받지 못하고 베드로는 자기의 의로는 죄값을 치룰 수없는 것을 알고 주 예수께 죄 사함을 구했기 때문에 구원 받았다.